안녕하세요, 커리어윙 대표 레일라입니다.
커리어윙은 50만원이 없어서 해외 어학연수나 해외봉사와 같은 대외활동을 포기해야했던 제 대학생 시절을 모티브로 하여 설립된 회사입니다. 학자금 대출을 받고 수시로 알바나 과외를 해가며 겨우 겨우 졸업한 제게 유학이나 해외진출은 너무 값비싼 꿈이었어요.
하지만 세상이 바뀌었습니다. 집안 기둥을 뽑지 않고서도 해외에서 살아보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들이 많아졌고,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 또한 영국 워킹홀리데이를 통해 2016년초에서 2017년말까지 2년에 가까운 시간을 런던과 에딘버러에서 보낼 수 있었어요. 덕분에 대학교 원어민 수업에서 C+를 받았던 제가 일상영어를 자유롭게 구사하는 English speaker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영어는 제게 항상 애증이었습니다. 셀 수 없이 많이 당했던 언어차별과 '나는 12년동안 영어교육을 받았고, 토익 문제집도 엄청 많이 풀었는데 왜 영어를 못하지?'하는 자괴감에 작은 방안에서 펑펑 울었던, 런던에서의 수많은 밤들을 아직도 기억합니다.
하지만 영국에서 봐왔던 무수히 많은 기회를 포기할 수는 없었습니다. 내가 영어만 어느 정도 하면 도전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커리어 기회를 놓치기엔 너무 아쉬웠어요. 그래서 독일에서 영어로 대학원 공부를 할 수 있는 코스를 찾아냈습니다. 학비가 거의 없다시피한 독일에서 무료로 공부하고, 그렇게 배우고 싶었던 영어를 실컷 배운 저는 독일 드레스덴 공과대학교를 졸업 후, 현재 바이오회사에서 디지털 마케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커리어윙은 이렇게 저처럼 외국에서 영어로 커리어개발을 하고자 하는 프로페셔널들을 위한 영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커리어윙을 통해 제가 한 단계 한 단계 지나오면서 쌓아온 유학/해외취업/커리어개발/비즈니스영어향상 노하우들을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자합니다.
커리어윙은 더 큰 하늘에서 날고자 하는 한국의 수많은 프로페셔널들의 꿈과 함께합니다.
2021년 4월
독일에서 레일라 드림.